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소소한TIP/발리 여행

[발리 여행] 누사페니다 페리 예약하기(페니다고 penidago 사이트 예약변경 관련)

by 구렌지몽 2023. 7. 1.
728x90

사누르 항구에서 누사페니다로 가는 페리 예약하기

우붓 일정 후 사누르로 바로 이동하여 누사페니다 섬으로 넘어갈 예정이기 때문에 페리를 타고 넘어가야 합니다. 현장에서 발권하는 방법도 있지만 혹시 몰라서 클룩이나 기타 다른 웹사이트를 통해 페리를 미리 예매해서 가는 편이 좋다는 것을 보고 클룩과 페니다고 라는 웹사이트를 비교하여 예약해보기로 했습니다. 

 

 

페니다고 웹사이트 예약화면

 

클룩vs페니다고

클룩은 발리 여행시 택시나 여러 액티비티를 예약할 수 있는 어플로 페리 역시 이 어플을 통해 예매 가능합니다. 하지만 클룩은 제가 원하는 시간대의 페리가 없었고 가격도 예상보다 조금 높게 책정되어 있어서 페니다고(penidago.com)라는 웹사이트를 통해 전체 페리 시간대를 알아보고 예매하기로 했습니다.

 

페니다고 예약하기

저는 8월 말 배편을 6월초에 미리 예매했습니다. 많이 이른 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임박해서 예매하기엔 시간이 없을 것 같아 미리 예매 후 그에 맞춰서 일정을 짜기로 했고 오전 시간에 페리를 타는 것은 매우 촉박할 것 같아 오후 1시에 페리를 타고 누사페니다고 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표를 찾아보았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11시 배 편vs13시 배 편을 고민하다가 11시 배 편이 낫겠다 싶어 11시 페리로 예매를 했는데, 생각해보니 저희는 우붓에서 1시간 가까이 걸려 사누르 항구로 이동해야하는데다가 항구에는 적어도 30분 전에 도착하라는 문구가 있어 촉박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우붓에서의 마지막 하루는 카욘 정글에서 요가도 하고 플로팅 조식도 먹어보고 싶었기 때문에 저 두 가지를 하면 절대 11시 배를 탈 수 없다는 것을 예매하자마자 퍼뜩 깨달았습니다.

 

페니다고에서 예매한 티켓 취소 또는 변경하기!

우리나라 웹사이트와 달리 페니다고는 이미 결제한 티켓을 취소, 또는 변경할 수 있는 창이 따로 없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 변경 신청을 해야합니다. 

 

 

 

1. 웹사이트 하단에 보면 고객센터 메일주소와 메일을 간편하게 보낼 수 있는 양식이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을 통해 잘못 예매했다는 내용의 메일을 하나 보내고 혹시 몰라서 고객센터 메일로 또 한 번 예매 취소와 관련된 내용을 작성하여 보냈습니다! (6월 13일)

 

2. 답장이 오지 않아 두번째로 보낸 메일 (6월 15일)

 

 

 

3. 취소가 되면 다시 예매할텐데 부분 취소가 가능인 것인지, 전체 취소인지도 알 수 없어 소통을 시도했으나 메일은 수신확인하나 답장이 오지 않아 왓츠앱을 깔아 연락해보기로 결심. (6월 15일)

 

 

 

3-1. 왓츠앱을 통하여 연락하니, 현재 발리는 어떤 ceremony 기간인 것 같았고 이 때문에 답장이 늦어진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왓츠앱은 문의와 동시에 빠르게 답장을 받을 수 있어서 속이 편안...

 

 

 

 

3-2. 왓츠앱 고객센터 문의 결과, 출발 배 편 시간만 변경하면 되기 때문에 취소하지 않고 13시 배로 변경해준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차액이 몇 천 원 정도 발생하는 부분이 있어서 변경이 안될 줄 알았는데 무료로 변경해준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마지막에 메일로 새로운 티켓을 받을 수 있을지 문의 해보았으나 그에 대한 답장은 없었음.

 

 

 

 

4. 13시 누사페니다 행 패 편은 두 가지인데 하나는 평이 좋지 않은 배 편인걸로 기억했습니다. 따라서 어떤 배 편인지도 궁금했고 변경된 티켓을 확인해야 마음이 편할 것 같아 6일 후 다시 한 번 왓츠앱으로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보내줄테니 기다려달라는 답변이 있었으나 여전히 오지 않았습니다. (6월 21일)

 

 

  

 

5. 너무 재촉하는 것 같아 고민하다가 정말 언제 보내줄지 궁금해서 다시 한 번 왓츠앱으로 질문.. 뭔가 질려보이지만 아직 기간이 많이 남았고 보통은 이틀 전에 티켓을 다시 보내준다는 답변과 함께 기다리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6월 26일)

 

 

 

그리고 메일로 드디어 새로운 페리 티켓을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티켓이 맨 처음 받은 것처럼 큐알로 해서 프린트 가능한 티켓은 아니었지만, 내용인 즉슨 원래 주문 번호로 티켓이 확인되며, 13시에 탑승가능한 배 편인 것을 확인해주는 메일이었습니다. 주문 번호도 변동이 없었고 일단은 고객센터에서 보낸 메일이니 이 것으로 갈음 가능한 것으로 판단하여 탑승 시 지참해 가려고 합니다.

 

 

대부분 클룩을 통해 페리를 예약하시고 페니다고를 통해 예약하더라도 실수하시는 분들이 없어 '페니다고' 웹사이트에 대한 취소나 변경 방법을 확인하기 어려워 저의 경험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저처럼 갑작스럽게 시간을 변경하시는 분들은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취소나 변경하는데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