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DIY/인테리어, DIY

신혼집 인테리어 폭신한 침대 베스트슬립 z10b와 캐롤린 아이보리 프레임

by 구렌지몽 2023. 2. 28.
728x90

 

 

베스트슬립 z10b 침대
-캐롤린 아이보리 프레임-

 

 

 

 

출처- 베스트플립 상품 이미지

 

 

매트리스

 

침대 매트리스도 종류가 다양하죠? 취향에 따라 딱딱한 매트리스, 폭신한 매트리스, 라텍스, 흙침대 등 선택지가 넓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매트리스를 찾아서 편안한 잠자리를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제가 고려한 매트리스는 크게 세 가지입니다.

 

1. 스프링 매트리스

-비교적 저렴한 모델부터 고가까지 다양함.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소재로 튼튼하고 탄력 있으나 저렴한 모델은 스프링의 소음과 뒤척일 때의 진동이 모두 전해진다. 고가 스프링은 체중을 잘 받쳐주고 소음이 적고 부드러움.

 

2. 라텍스 매트리스

-천연 라텍스와 합성 라텍스 두 가지로 구분되며, 탄성이 좋고 소재의 밀도가 높아 체중을 잘 분산시키고 받쳐주는 특징이 있음. 천연 라텍스는 향균의 효과가 있어 청결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통풍이 잘되어 더위를 많이 타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또한 옆사람의 뒤척임도 잘 느껴지지 않아 편안하나 습기에 약하고 오랫동안 직사광선에 노출되면 소재가 굳을 수 있음.

 

3. 메모리폼 매트리스

-NASA에서 개발한 충격완충제 소재로 체온과 체압에 반응해 몸에 굴곡에 따라 체중을 받쳐줌. 옆사람의 흔들림이 적게 느껴지나 저렴한 모델의 경우 수명이 짧고 메모리폼 특유의 몸을 감싸는 느낌이 호불호가 갈림.

 

베스트슬립 z10b 소프트헤븐 매트리스

저는 여러군데에서 다양한 종류의 매트리스에 누워본 결과 스프링이 가장 저에게 편안한 소재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스프링매트리스를 파는 다양한 브랜드에서 한 번씩 누워보았고, 여러 가지고 요소를 고려한 끝에 베스트슬립의 침대를 골라보았습니다. 평소 잘 때 딱딱한 곳에서 자면 허리가 아파 가장 푹신한 강도의 매트리스로 골라보았습니다.

 

참고로 매트리스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상위 모델로 갈수록 편안함이 확연히 차이가 났습니다. 마지막으로 z8b와 z10b 모델을 고민하였고 크게 차이점을 느끼지는 못하였지만 이왕 오래 쓸 침대이니 좋은 것으로 선택하자고 하여 z10b모델로 최종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베스트슬립의 매트리스는 기본적으로 높이가 높아 저희는 침대 프레임을 함께 하기 위해 저상형으로 바꾸었습니다.

 

 

 

프레임과 매트리스만 설치한 모습(커버 및 이불 구입 전)

 

위 사진은 프레임에 매트리스만 올려둔 상태입니다. 침대 커버는 업체에서 준 기본 방수커버를 일단 씌어둔 상태이고 지금은 다른 것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캐롤린 아이보리 프레임

프레임을 같은 브랜드에서 할지 아니면 다른 곳에서 따로 맞출지 고민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둘러본 다른 가구점은 딱히 마음에 드는 것을 찾지 못했고 귀찮은 마음에 동일 브랜드에서 한 번에 맞추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제가 고른 것은 캐롤린 아이보리 색이었고 양쪽 협탁과 가운데에서 불빛이 나오는 모델이었습니다. 양 협탁에 usb포트와 전기코드가 있어서 잘 때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회색 스웨이드 소재 역시 때가 탈까 염려되었으나 막상 사용해보니 물티슈로 가끔 닦아주기만 하면 되는 정도로 관리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오염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라지킹 사이즈 매트리스를 고를 때에는 서랍형식의 아래 프레임을 선택할 경우에 자칫 프레임이 휘어 서랍을 쓰지 못한다는 후기를 듣고 같은 브랜드의 프레임을 선택한 부분도 있습니다. 

현재 아래 서랍은 쓰지 않는 계절 이불과 커버 등을 수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고른 침대 매트리스와 프레임에 대해서 간단히 써보았는데 여전히 만족스러운 가구입니다! 

여러분들도 취향에 맞는 침대를 선택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편안한 하루 되세요!! :) 

 

 

 

 

728x90

댓글